2021/02 12

제주도 4차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금액

제주도 4차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금액 제주도 4차 재난지원금 지급 제주도가 올해 설날 이전에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4차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현재 시행중인 정부의 3차 재난 지원금과 별도로 제주도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지원금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4차재난지원금 지급및 대상 바로보러가기 제주도 재난지원금 규모 제주도는 제주도의회와의 협의를 통해서 재난 관리기금과 재해구호 기금 330억가량 지원하기로 확정했습니다. 그대상은 소상공인 및 관광업등 4만7000여 업체와 문화 예술인등 개인 3200명을 지원하게 됩니다. 집합금지 및 영업 제한 업종으로 정부3차 지원금을 받는 소상공인에게 50만원이 추가 지원된다고합니다.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1)집합금지 업종 - 지원금액 50만원 - 노래방,학원등 2)집합..

유익한 정보 2021.02.27

충북 4차재난지원금 지급안내

충북 4차재난지원금 지급안내 충북에서도 지자체 긴급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2월3일 발표하였습니다. 온라인 브리핑을 보면 지원 받는 대상이 한정적인데요. 누가 받을수있는지 어떤조건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충북재난지원금 신청대상 전국민을 대상으로 4차 재난지원금이 현재 논의중입니다. 3월중순에 지급이 될것으로 보이는데요 충북시에도 소외되었거나 피해가 극심한 계층에 선벼럭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시외버스 업체 - 버스기사 100만원 전세버스 업체 - 영상기록장치 1대당 50만원 예술인 - 1인당 50만원 종교시설 - 시설당 50만원 어린이집 조리사 1인당 50만원 대상 및 지급액과관련되어서 세부적인 사항을 발표되었습니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신청이 되는지 나오지는 않았는데요. ..

유익한 정보 2021.02.27

국민연금 수령액 내가 받을수있는 연금은?

국민연금 수령액 내가 받을수있는 연금은? 예전과는 다르게 평균수명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노후 준비를 하시는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노후준비를 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이 하는 것이 국민연금을 가입하여 노후에 받을수있는 연금을 신청하는것입니다. 1.국민연금은 언제부터 신청이 가능하나요? 국민연금은 만18세부터 60세 미만에 소득이 있을경우 국민연금을 납부하게 되어있습니다. 이전연구 결과에 의하면, 노후생활을 하기위해서는 최소 생활비 기준1달에 1인에 154만원이 있어야 된다고합니다.국민연금의 경우 매월납부해야 하는 금액은 매월 소득 본인부담 4.5%내야하는데요. 납부를했을경우 과연얼마나 받을수있을까요 ? 요즘은국민연금 사이트를 통해서 쉽게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유익한 정보 2021.02.27

2021년 원양어선 취업 알아보기

2021년 원양어선 취업 알아보기 2021년 원양어선 취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취업이 어렵다보니 아마 한번쯤은 원양어선을 타면 억단위의 돈을 벌 수 있다. 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물론 십수년전에 대중적으로 떠돌던 이야기이며, 현재는 인터넷에 검색해봐도 배타는 아르바이트 혹은 뱃일 취업 등에 대해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없어 정확한 확인이 어려운데요. 하지만 실제로 원양어선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많아 모집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원양어선이란 우리나라에서 불리우는 어선의 기준은 해역과 조업구역에 따라서 원양선, 근해선, 연안선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원양어선은 국내선원과는 다르게 생각하셔야 하는데요. 조업을 할 수 있는 범위나 제한되는 어선의 톤수 등 특별 선원법에 의거..

유익한 정보 2021.02.22

부산 4차재난 지원금 신청 알아보기

부산 4차재난 지원금 신청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코로나 19로 인하여 많은분들이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4차재난 지원금을 통해서 힘들어하는 국민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4차재난지원금을 1분기내에 지급하는 목표로 논의중입니다. 부산지역도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이번 지원대상은 전국민 대상으로 지급이 될것으로 보고있습니다. 각 지자체별로 긴급 재난 지원금을 추가로 지급을 할 예정이니 아래주소에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자체 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 해당 지자체별 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 ✔광주광역시 ✔부산광역시 ✔인천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대구광역시 ✔강원도 ✔전라도(전남) ✔전북 (전주) ✔경상도(경북, 경남) ✔세종특별자치시 ✔제주도 ✔충청도..

유익한 정보 2021.02.22

서울특별시 4차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서울특별시 4차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서울특별시 4차재난지원금 대상 4차재난 지원금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실시를 한다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선별적 맞춤형 지급등 지급 대상에 대해 논의를 하고있는데요 코로나 3차 대유행의 확산세가 점진적으로 줄어들면서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은 영업제한 규제가 조금 완화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소상공인분들이 피해를 받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손실 보상제도도 논의중인데요. 보상 논의중에서도 4차재난지원금을 지원하는 방법을 논의중에 있다고 합니다. 빠르면 3월 늦어도 4월에는 지급이 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손실보상제도를 실행하기 까지는 다소 시간이걸릴수도있습니다. 3차재난 지원금 지급이후 손실보상을 해줄수있는 지원금이 필요하다고 결론이 났습니다. 이를 4차 재난지원금으로 지급 ..

유익한 정보 2021.02.19

토스 가입 간단하게 하는 방법

토스 가입 간단하게 하는 방법 1분만에 토스 가입하기 토스를 이용하면 좋은점이 공인인증서 없이 계좌송금을 쉽게 할수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토스 서비스 앱을 자주 이용하고는 하는데요. 소액을 이체하는 경우 토스를 이용하 간편 송금을 진행하면 쉽게해결할수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토스에 가입할수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는 모바일에서 모든업무를 쉽게 처리할수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토스앱을 이용하실려면 토스앱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 토스앱 다운받기 토스앱을 설치 하시고 난후 토스앱을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창이나오면 본인의 정보를 입력해야됩니다. 휴대폰본인인증을 통해 본인 인증을 간단하게 하실수 있습니다. 약관동의 부분을 필수 동의 부분과 구분하여 약관동의를 진..

유익한 정보 2021.02.12

휴면 계좌찾기 휴면 계좌조회 하는방법

휴면 계좌찾기 휴면 계좌조회 하는방법 안녕하세요.살다보면 통장을 개설해두고 안쓰는 통장, 계좌들이 많습니다. 직장생활을하거나 사업을하거나 하면 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하게 됩니다. 여러 은행 금융권에 통장을 개설하게 되는데요 그러다보면 쓰지않는 계좌들이 많이 있습니다. 계좌번호들이 특정 기간이 지나면 휴면 계좌로 전환이 됩니다. 계좌번호 휴면을 풀어서 계좌에 들어있는 돈을 일일이 해당은행에서 조회 해도 되지만 통합적으로 휴면계좌를 한번에 조회를 할수 있는 방법이있어서 알려 드릴려고 합니다. 네이버 또는 검색창에 휴먼 계좌 통합 조회라고 검색을 합니다. 전국 은행 연합회 사이트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휴대폰으로 간단하게 조회를 할수있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으로 휴면 계좌 조회 하기 휴대..

유익한 정보 2021.02.12

4차 재난 지원금 대상 및 신청 방법 알아보기

4차 재난 지원금 대상 및 신청 방법 알아보기 4차재난지원금 장기적으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어려워지고있습니다. 경기를 활성화를 시키기 위해 정부는 3차 재난 지원금을 6일부터 신청을 받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립니다. - 3차재난지원금 대상과 신청방법 3차재난 지원금의 경우에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자는 논의가 있었으나 무산이 되었습니다. 2월2일 정부 당국에 따르면 기획정부등 관련 부처가 재난지원금에 관한 내부 논의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문재인 대통령의 정부의 방역조치로 발생하는 손실을 보상할수 있는 제도적 방안 마련과 함께 그때 발생하는 피해에 대한 지원대책을 강구하지 않을수없다 발언에 대해서 따른것이라고 합니다. 지자체별 긴급재난 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유익한 정보 2021.02.09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신청 방법 꿀팁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신청 방법 3차 재난 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은 정부에서 소상고인 대상으로 버팀목자금을 지원하고있습니다. - 3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이란? 쉽게말해서 매출액 및 상시 근로자수가 소상공인에 해당이 되어야 합니다. 또한 개업업일은 2020년 11월 30일 이전인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청당시 휴업 또는 폐업의 상태가 아니어야 합니다. 그리고 여러 사업체를 운영하더라도 1개에 사업체에 관해서만 지원을 합니다. 또한 공동 대표의 경우라도 1인에게만 지원이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매출액에 의한 소상공인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19년도 또는 20년도 매출엑이 10~120억원 이하 이어야 합니다 ( 음식,숙박 10억원, 도소매 50..

유익한 정보 2021.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