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정보

4차 재난 지원금 대상 및 신청 방법 알아보기

ºº 2021. 2. 9. 18:35

4차 재난 지원금 대상 및 신청 방법 알아보기

4차재난지원금 

장기적으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어려워지고있습니다. 경기를 활성화를 시키기 위해 정부는 3차 재난 지원금을 6일부터 신청을 받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립니다. - 3차재난지원금 대상과 신청방법

 

 

 

 

 

 

3차재난 지원금의 경우에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자는 논의가 있었으나 무산이 되었습니다. 2월2일 정부 당국에 따르면 기획정부등 관련 부처가 재난지원금에 관한 내부 논의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문재인 대통령의 정부의 방역조치로 발생하는 손실을 보상할수 있는 제도적 방안 마련과 함께 그때 발생하는 피해에 대한 지원대책을 강구하지 않을수없다 발언에 대해서 따른것이라고 합니다.

 

 

 

지자체별 긴급재난 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남도  충청북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제주시

 

4차재난지원금 신청기간(업데이트)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신청은 1차 신속지급대상자에 포함되는 사업자에 한해 3월29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차 신속지급대상자 신청기간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추가신청안내

고용안정지원금

4차재난지원금 대상

사회적거리두기 강도 격상에 따른 영업제한 금지조치로 타격을 입은 자영업자에 대한 손실보상 제도화까지 시간이 걸리는 만큼 3차 재난지원금 지급이후 손실 보상제도화 까지 지원금이 필요하다는 의미로 해석이되고있습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와 5인 이상의 사적 모임 금지 조치의 2주간의 연장에 따른 피해 계층의 고통을 그냥 보기 어렵다는 인식을 따른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소상공인에게 지급되는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의 경우에는 11일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11일에는 사업자 등록증 끝자리가 번호가 홀수인경우 12일에는 사업자 등록증 끝자리가 짝수인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신규 대상자의 경우,25일 부가세 신고후 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기준 작년 11월 30일 이전까지 사업자 등록이 완료된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신청방법

 

내가 받을수 있는 정부지원금

숨은정부지원금 한번에 조회 하기

▶ 소상공인버팀목자금 알고 계신가요?

-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방법

 잠자고있는 휴면계좌 찾기

- 휴면계좌 한번에 조회 하러가기

토스 앱 가입하는방법

-  토스 가입하러가기

내가받을수있는 국민연금은 ?

- 국민연금 조회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