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57

5차재난지원금 전국민대상 지급시기 지급대상

5차재난지원금 전국민대상 지급시기 지급대상 5차재난지원금 지급 논의가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5차재난지원금 지급시기로 이르면 여름휴가철, 늦어도 추석이전으로 지급이될것으로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5차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지급을 할것이라고 합니다. 지급규모는 작년 1월1차 14조3,000억원으로 될것으로 관측되고있습니다. 국민 1인당 25만원씩 지급할경우 12조 7천억원이 필요하고, 30만원씩 지급하면 15조 3척언원이 예산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에 추경 규모는 30조원에 안팍에 이를것으로 보입니다. 지자체별 재난지원금 지급,신청대상 확인하기(링크)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경기도 강원도 충청남도 충청북도 경상남도 경..

카테고리 없음 2021.06.07

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 위치 및 조회 하기

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 위치 및 조회 하기 인터넷쇼핑이 증가하면서 택배량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택배량이 증가함에 따라서 많은 택배사들 빠르게 배송하기위해 열심히 노력하고있는데요 우체국택배를 이용하다보면 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에서 배송이 멈춰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택배가 어디에위치해있는지 위치와 조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 배송 중부권 광역우편물류센터에 물건이 도착하면 관할 우체국으로 배송이됩니다. 중부권 광역 우편물류센터에 입고된 물품은 배송지별로 분류되어 각지역 집배국으로 옮겨지게 됩니다. 따라서 배송시간은 차이가 있을수있지만 일반적으로 중부권광역우편물류센터에 도착하면 1~2일안에 처리가 됩니다. 하지만 제주도의 경우는 날씨에 따라서 시간이 다소 오래걸릴수도있습니다. 우체..

카테고리 없음 2021.03.30

DGB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신청대상 신청방법

DGB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신청대상 신청방법 대구은행에서 쓰담씀다 간편대출을 받으실수있습니다. 영업점에 방문하지않고 인터넷과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청할수있는 상품입니다. 대출대상은 내국인이면서 신용카드를 보유중이고 nice cb개인신용평점이 459점 이상인분입니다.. 위조건외에 대구은행 심사조건을 충족해야 신청할수있습니다. 또한 대출은 신청당일 바로 받으실수 있습니다. 4차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 신청방법 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은 365일 언제든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대구은행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시 휴대폰인증이 필요합니다. 고객정보관리에서 등록된 전화번호가 올바른지 미리 확인한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신청기간은 24시간 서비스..

유익한 정보 2021.03.30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신청 대상 및 신청방법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신청 대상 및 신청방법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벝미목자금 플러스는 코로나19 3차 대유행으로 인하여 방역조치가 시행된 소상공인,자영업자,경영위기에 처한 일반업종등을 대상으로 100만원부터 최대 500만원 까지 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이혜택은 모든업종 지원금이 지급이 되는것은 아닙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원을 받기위해서는 1.집합 제한업종 또는 2.집한금지업종.3경영위기에 처한 일반업종 4매출감소 일반업종을 대상으로 진행이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월25일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국회본회의에서는 추가경영예산안이 통과 되었습니다. 가장많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대한 긴급 피해지원이 6.9조원에서 7.3조원으로증액이 되었습니다. 세부내용은 아래와 ..

유익한 정보 2021.03.29

서울시 재난지원금 취약계층 지원내용 및 신청방법

서울시 재난지원금 취약계층 지원내용 및 신청방법 서울시 재난지원금 취약계층 지원 이번 서울시 재난지원금 취약계층지원에는 1,351억원이 투입되어있습니다. 취업장려금과 생활지원금으로 취업장려금은 심각한 취업상황을 마지하고 정부 재난지원금에서 소외되었던 미취업 청년에게 지급이 됩니다. 17만 1천명이 지원을 받을수있습니다. 생활지원금은 심화된 생계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초 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등 저소득 취약계층이 대상입니다. 약 46만명이 대상입니다. 서울시 저소득 취약계층 생활지원금 저소득 취약계층 생활지원금은 기초생활수급자, 법정한부가족을 대상으로 합니다. 또한 지원은 1인당 10만원 현금 지급으로 하는데 개인이 아닌 가구별 대표계좌로 입금이되는 방식입니다. 단,통장을 이용할수 없거나 현금으로 받아..

유익한 정보 2021.03.26

2021년 무급휴직 고용유지지원금 신청방법

2021년 무급휴직 고용유지지원금 신청방법 서울시 무급 휴직 고용 유지 지원금 2021년 서울시 무급휴직 고용유지지원금은 코로나로 피해를 입은 1만명의 무급 휴직근로자에게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신청기간은 3월1일부터 최대 15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예산을 초과하는 경우 선정기준에 따라 지원자를 선청하게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서울지역 50인 미만 기업체의 무급휴직 근로자라면 내용 확인하고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2021년 고용유지지원금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서울 무급휴직 고용유지지원금최소 1만명의 무급휴직 근로자를 지원합니다. 대상은 서울지역50인 미만 기업체의 고용보험에 가입된 근로자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2020년에 무급휴직 고용유지지원금을 받은 근로자도 조건을 충족..

유익한 정보 2021.03.26

영구임대주택 자격 및 임대기간 신청방법

영구임대주택 자격 및 임대기간 신청방법 영구임대주택이란 생계급여나 의료급여,일군위안부피해자,또는 국가유공자,한부모가족등 사회보호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건설된 임대주택을 말합니다. 임대기간을 알아보면 50년 전용면적 40㎡ 이하로 건설된다는 특징이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영구임대주택의 임대조건은 보증금과 임대료를 합한 가격이 시세의 30%으로 형성이 된다고합니다. 임대주택관련정보 청년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 청년신혼보부 매입임대주택 신청조건 알아보기 영구임대주택 입주자격 무주택세구성원 중 소득과 자산보유기준이 충족된 분만 신청할수있습니다. 자격 검증대상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시대원신청시 신청자와 동일한 세대별 주민등록표상 신청자의 배우자 및 신청자의 직계존비속 신청자와 동일한 세대별 ..

유익한 정보 2021.03.19

저소득층 한시생계지원금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

저소득층 한시생계지원금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 한시적생계지원금은 코로나 극복을 위한 복지중 하나입니다, 사각지대에 있어 기존 복지혜택을 받지못하는 저소득층 위기가구에 지원되는 것을 말합니다. 예산규모는4,066억원 지원대상은 80만 가구이며지원금액은 50만원입니다. 이외에도 긴급복지로 기정예산의 지원 요건을 완화조치가 추가 연장되는 지원도 시행이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시생계지원금 지원금액 저소득층 한시생계지원금은 가구당 50만원이 지원이 됩니다. 정액1회지급이니 참고하시길바랍니다. 2021년 기준 중위소득 2021년 4인가구의 기준 중위소득은 75% 3,657,218원입니다. 이외 가구원 수에 따른 기준은 아래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시생계지원금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소득 및 재산,위기 사유를 충족..

유익한 정보 2021.03.18

행복주택 신청방법 및 입주자격 알아보기

행복주택 신청방법 및 입주자격 알아보기 행복주택이란 행복주택이란 대학생과 신혼부부 청년등을 위해서 직장과 학교가 가까운곳이나 대중교통이 편리한곳에 짓는 공공임대주택을 말합니다. 또한 입주계층에 따라서 임대기간이 상이하긴 하지만 보통 30년이고, 평수는 15평 이하이며 보증금과 임대료를 합한 금액이 시중시세의 60~80% 수준입니다. 행복주택은 젊은 세대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만들어지 주택 복지 정책으로 최장 30년간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할수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대중교통이 편리한곳에 위치해있습니다.직장이나 학교와 가까운데있어서 생활하기 편리한 장점이있습니다. 행복주택의 목적은 젊은 세대의 주거 안정과 주고 복지를 향상하는데 있습니다. 행복주택의 대상은 대학생이나 신혼부부 청년등이 대상입니다. 규모는..

유익한 정보 2021.03.17

청년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신청자격 조건 알아보기

청년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신청자격 조건 알아보기 청년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은 LH에서 주택을 매입한후 대학생이나 청년,신혼부부대상으로 임대해주는것을 말합니다. 새로지은 신축 새집은아니지만 LH에서 내부 보수공사를 진행한후 생활에 필요한 가전제품이나 가구등을 갖춰어서 임대하기 때문에 빠르게 입주할수있는 장점이있습니다. 청년 신혼부부 매입 임대주택 가격 무주택자와 타지역 출신인 청년,신혼부부중 아래조건에 해당하면 신청하실수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청년 - 만19~39세이면서 소득활동 기간이 5년 이내인경우 대학생 - 대학교 재학중이거나 졸업,중퇴후 2년이내인경우 예비 신혼부부 - 결혼 7년 이내인 경우 조건이 있습니다. 단 소득,자산기준이 맞아야 합니다. -> 행복주택 자격 및 신청방법 확인하기 청년 ..

유익한 정보 2021.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