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정보

국민연금 수령액 내가 받을수있는 연금은?

ºº 2021. 2. 27. 11:54

국민연금 수령액 내가 받을수있는 연금은?

 

예전과는 다르게 평균수명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노후 준비를 하시는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노후준비를 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이 하는 것이 국민연금을 가입하여 노후에 받을수있는 연금을 신청하는것입니다.

1.국민연금은 언제부터 신청이 가능하나요?

국민연금은 만18세부터 60세 미만에 소득이 있을경우 국민연금을 납부하게 되어있습니다.

 

이전연구 결과에 의하면, 노후생활을 하기위해서는 최소 생활비 기준1달에 1인에 154만원이 있어야 된다고합니다.국민연금의 경우 매월납부해야 하는 금액은 매월 소득 본인부담 4.5%내야하는데요. 납부를했을경우 과연얼마나 받을수있을까요 ? 

 

 

요즘은국민연금 사이트를 통해서 쉽게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연금 사이트 공식홈페이지 - (https://www.nps.or.kr/jsppage/main.jsp) 

2.국민연금 수령액 증액 

국민연금을 받기전에 전부또는 일부를 연기하실수있습니다. 또한 1년 연기시마다 연금액의 연7.2%의 가산 효과를 보실수있습니다. 그리고 소득이없는 사람이라면 지역 가입자로 국민연금이 가입이 가능합니다. 직장이 없는 전업주부 무직자도 가입을할수있고 똑같은 혜택을 받을수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60세가 되었을떄 기간이 10년을 채우지 못하셨다면 가입기간을 연장하여 더많은 금액을 받기 위해 65세까지 연장하여 연금을 납부할수있습니다.

 

 

1. 내가 받을수 있는 정부지원금

 숨은정부지원금 한번에 조회 하기

2.소상공인버팀목자금 알고 계신가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방법

3잠자고있는 휴면계좌 찾기

 휴면계좌 한번에 조회 하러가기

토스 앱 가입하는방법  

 토스 가입하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