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 10

미역효능 best6 완벽정리

미역효능 best6 완벽정리 미역효능 안녕하세요 봄비가 촉촉히 오니 따듯한 국물요리가 생각나네요 ~ 저는 미역국을 참좋아하는데요 미역효능 알고계신가요? 오늘은 미역효능 알려드리려고해요 ~ 우리나라에서는 출산하고 몸조리할때 미역국을 많이 먹고 생일때도 미역국을 먹죠 이렇게 자주 챙겨먹는 음식중에 하나가 미역인데요 미역효능 알고 더 맛있게 먹어요 ^^ 1. 빈혈예방 미역에는 철분이 많이 들어있어 빈혈에 좋은음식인데요 위에 말씀드린것과같이 출산후 미역국을 먹는 이유는 출산시 출혈도 헤모글로빈수치가 일시적으로 낮아졌는데 이를 방치하면 빈혈로 이어갈수있기때문에 철분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조열작용에도 효능이있습니다 또한 미역에는 엽산도 많이 들어있어 상처회복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빈혈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

유익한 정보 2020.10.05

급성 장염 증상 완화 시키는법

급성 장염 증상 완화 시키는법 급성 장염 증상 갑자기 뭘 잘못먹은것도 아닌데 갑자기 장이 예민해져 설사를 하는경우가 있는데요 장이 약하거나 예민한 사람일경우 특히 자주 급성 장염이 옵니다 . 오늘은 급성 장염 증상 대해서 알아볼게요 급성 장염 증상 말그대로 장염의 한종류인데요 장염은 한번 오면 정말 고생하게되죠 급성 장염 증상 말로 표현하지 못할정도의 고틍이 있는 급성장염 걸려보지 않은 사람들은 정말 모르실꺼에요 화장실에서 벗어나고싶어도 벗어날수없고 설사에 배에 통증까지 .... 이렇게 급성장염이 오는 이유는 세균번식이 된 음식을 먹거나 상한음식 맵고 짜고 찬음식을 먹을경우 또한 소화가 잘되지 않는 음식을 먹는경우에도 장염이 옵니다. 또 자면서 이불을 걷어차고 자게되면 배에 찬기운이 들어 장염이 오는경우..

유익한 정보 2020.10.05

두통에 좋은 음식 TOP.5

두통에 좋은 음식 TOP.5 두통에 좋은 음식 오늘은 두통에 좋은 음식 대해 알려드려고해요 ~ 두통의 원인은 스트레스 또는 신체의 이상 등 다양한 원인으로 두통이 오는데요 이렇게 두통이 지속되다보면 일에 집중을 할수없고 신경이 날카로워 질수밖에 없는거같아요 ㅠㅠ 두통에 좋은 음식 저같은경우는 요즘 충분한 숙면을 취하지 못해 두통으로 시달렸는데요 ... 이럴때는 휴식을통해 두통을 가라앉힐수 있어요 - 그럼 두통에 좋은 음식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두통에 좋은 음식 수박 날이 더워지거나 과음을 한후면 탈수로 인해 두통을 겪게 되는데요 이때 수박은 수분과 당으로 이루어져있어서 속에 부담을 주지않고 두통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두통에 좋은 음식 바나나 바나나에는 많은량의 마그네슘이 들어있는데요 마..

유익한 정보 2020.10.05

양송이버섯 효능 이렇게 좋을수가

양송이버섯 효능 알아보기 양송이버섯 효능 무엇이있나? 동글동글 귀여운 형태를 가진 양송이버섯은 요리에 많이 이용되고 맛도좋은 식품입니다. 이런 양송이버섯 효능 알아보도록할게요 1. 성장 및 근육발달 양송이 버섯에는 단백질 함량이 다른 버섯에 비해 많이 들어있꼬 각종 비타민과 인 등과 같은 무기질 성분도 많이 들어있어서 성장기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에도 도움을주고 근육형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2.암예방 양송이 버섯안에 베타클루칸이라는 성분은 항암작용을 가지고있어서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줄뿐아니라 향균효과 또한 뛰어나서 몸에 유해한 균을 없애줍니다. ☞암예방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3.소화기능 소화기능이 약해 자주 체하시는 분들은 양송이 버섯을 먹게되면 버섯안에 아밀라아제.프로테아제등의 성분이 소화를 돕고 소화..

유익한 정보 2020.10.04

배고파서 잠안올때 음식 뭘 먹을까

배고파서 잠안올때 음식 뭘 먹을까? 잘려고 누웠는데 배고파서 잠안올때 음식을 드시나요? 뭘 먹고는 싶은데 자기전이라 부담될때 있자나요 배고파서 잠안올때 음식 어떤걸 먹으면 좋을지에 대해서 알아봐요 ~ 1.우유 우유를 따듯하게 데워서 한잔 드시고주무시면 숙멱에도 도움을주고 허기도 달랠수있어요 ~ 2.바나나 바나나는 열량이 낮고 포만감을 느끼게 해줘서 다이어트식으로도 많이 먹는데요 포만감뿐아니라 소화도 잘되고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어서 변비에도 효과적입니다. 두통이있거나 머리가 아파서 잠이안올때 ☞ 두통에좋은음식 알아보러가기 3.두부 배가 많이 고파서 도저히 잠을 잘수없을때에 두부도 좋은데요 두부또한 소화도 잘되고 칼로리도 낮기때문에 위에 부담을 주지않고 지방이 낮아 건강에도 좋습니다. 4.방울토마토 방울토..

유익한 정보 2020.10.04

당귀차효능 수족냉증에 좋은 차

당귀차효능 수족냉증에 좋은 차 당귀차효능 당귀는 아주 오랫동안 한약재로 많이 사용되온 식자재입니다. 근래에들어서는 티비에서 당귀차효능이 소개되면서 당귀차로 주로 이용하게되었는데요 당귀차효능 어떤것이 있을까요? 당귀차효능 당쉬는 여러해살이풀로 적당히 습기가 있는곳에서 재배하며 대표적인 한약제로 사용되는 식물입니다. 효능이 알려지면서 최근에는 재배를 하기 시작하여 대량으로 수확하고있습니다. 당귀은 잎은 향이 은은하여 쌈채소로도 많이 먹고 뿌리는 술을 담그거나 약재로 사용합니다. 당귀차효능으로는 첫번째. 변비개선 당귀는 장을 자극하여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주어 변비를 해소시키고 소화불량에도 도움을 주고있습니다. ☞변비개선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두번째. 탈모 당귀는 혈액순환에 좋은 역활을 하는데 이 영향이 두..

유익한 정보 2020.10.04

편도염에 좋은음식 먹고 목관리 하세요

편도염에 좋은음식 편도염에 좋은음식 안녕하세요 언제 비가왔냐는듯 날씨가 풀려서따듯하네요. 저는 목이 참 예민한 편인데요. 요즘같은 황사철이나 미세먼지가 심할떄는 조금만 외출을해도 목이 칼칼하고 텁텁함을 느끼곤합니다 ㅠㅠ 그래서 목건강을 많이 신경쓰고 있어요 ~ 목에 좋다는건 왠만해서 다챙겨먹는편이구요 ㅋㅋㅋ 오늘은 편도염에 좋은음식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할게요 ~ 1.무 무는 해열효과와 기침가래에 좋은데요 편도가 부으면 열이나고 기침.가래가 생기는데요 이렇게 조짐이 보이는 감기초기에 무를 갈아 먹으면 효과를 보실수있습니다. 2.매실 편도염으로 열이날때 매실은 열을내리는데 도움을 주고 그로인한 갈증을 해소해주는데요 그뿐아니라 해독작용을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며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감기 또는..

유익한 정보 2020.10.04

엄나무효능 알려줄게요

엄나무효능 알려줄게요 엄나무효능 엄나무는 옛부터 조상들이 음식을 할때 사용했었는데요 저는 삼계탕에 엄나무를 넣어서 자주 요리를 하고있어요 엄나무 효능 어떤것이 잇을까요 엄나무효능 동의보감에 보면 엄나무는 성질이 평하고 독이없으며 허리나 다리가 아플때 사용하여 치료한다고 나와있습니다. 이렇게 요리에도 이용되지만 약재로도 좋은 평가를 받고있는 엄나무 1.진통소염효과 엄나무는 진통소염효과가 있는데 중추신경계를 자극하고 진정효과를 줘서 관절염증에 효과를 보이고 통증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당뇨 엄나무의 헤더라제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요 이성분은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당뇨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당뇨 증상 완화에 효과를 보실수있습니다. ☞당뇨 심장질환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3.염증완..

유익한 정보 2020.10.04

우엉 효능 다이어트에 좋은음식

우엉 효능 다이어트음식으로 각광받은 우엉 !다이어트 말고도 많은 우엉 효능 있다고하는데요 우엉 효능 알아보도록할게요 우엉은 씹는식감이 좋고 특유의 향을 가지고있는데요 그향이 고기 누린대를 잡아주고 찜이나 무침 튀김 찌개등 다양한 요리에 이용되는 뿌리채소에요 ~ 우엉 효능 우엉은 식재료뿐만아니라 약재로로 사용되는데요 몸을 가볍게해주고 꾸준이먹으면 기운을 보충해준다고합니다. 우엉 효능 에는 칼슘이 많이들어있어서 성장기 아이들이 섭취하게되면 골격형성에 도움을주고 골밀도를 유지시켜 뼈를 튼튼하게 해준다고합니다. 또한 사포닌과 아르기닝 이눌린등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은 성분들이다량으로 들어있어서 면역력을 높이는데도 도움을주고 사포닌성분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여 혈액순환을 좋게하여 수족냉증에도 도움이되고 ..

유익한 정보 2020.10.04

칡 효능 심장질환 갱년기에 탁월해요

칡 효능 땅속의 진주를 알고계신가요? 그만큼 효능이 좋다고해서 칡을 땅속의 진주라고 하는데요 날이 따듯해지면서 등산가시는분들이 많아지시는데요 산에가면 눈에 종종띄고 있는데 칡이에요 한약재로는 갈근이라고 불리고 있어요 칡 효능 어떤 효능이있는지 알아보도록할게요 칡 효능 1. 성인병예방 칡에 들어있는 사포닌는 성인병예방에 좋은 성분인데요 특히나 당뇨나 암관련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심장질환 칡은 성인병예방과 동시에 심장질환에도 효과가있는데요 프에라린이라는 성분이 항산화작용을 도와서 심장근육이 손상되는것을 보호해주며 심장질환에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두통완화 찬성질을 가진 칡은 즙을내서 마시게되면 편두통이나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칡 효능 4. 갱년기증상완화..

카테고리 없음 2020.10.04